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GS칼텍스, '맞춤형 학습교실 운영 지원금 전달식' 개최

GS칼텍스가 20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맞춤형 학습교실 운영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맞춤형 학습교실 운영 지원 사업은 전남교육 교육지표 4-62 과제인 ‘학생 교육복지 지원 강화’를 위해 GS칼텍스/GS칼텍스 노동조합,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하여 2006년 20교 100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의 급식비 지원을 시작으로 2024년 현재까지 18년 동안 여수 관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기업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복지 사업이다.

올해에도 여수 관내 4개교(여수중, 여수구봉중, 무선중, 여남고)에 방과후학교 활동 운영비와 급식비(석식)를 지원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광민 GS칼텍스 노동조합 위원장은 “우리 사회공헌 슬로건이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맞춤형 학습교실 운영 지원을 통해 우리 회사의 생산거점인 전남 여수에서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만드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GS칼텍스의 사회공헌처럼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힘을 합친다면 우리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