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웅천더힐, “아파트 in 클래식” 개최도심 속 울러퍼지는 클래식 음악 ‘룩스 앙상블’

바쁜 현대 사회 도심 속 울러퍼지는 클래식 음악 ‘룩스 앙상블’이 24일 오후 7시 웅천더힐 아파트 조형물 광장에서 디톡수 “아파트 in 클래식” 이라는 주제로 연주회를 개최됐다.

클래식 선율 소리에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한 아파트 주민 관객들은 어느새 조형물 광장을 가득 메웠고, 가족끼리 연인끼리 소소하게 산책하며 클래식 연주를 감상하는 주민들로 북적였다.

웅천더힐 입주자대표회의 설주현 회장은 “대규모 축제나 행사도 중요하지만 사는 동네 가까이에서 누구나 편하게 접할 수 있고 아파트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소통하고 힐링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아파트 in 클래식’은 여수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고품격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고, 지역민의 일상 속 문화 예술 기회 확대와 지역 예술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 활동 지원을 위해 룩스앙상블 이은주 대표의 기획과 최병용 도의원의 지원으로 시작됐다. 

룩스 앙상블 이은주 대표는 ”앞으로도 ‘아파트 in 클래식’을 통해 시민들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수시 아파트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클래식 콘서트를 통해 여수 시민과 소통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