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LG화학 여수공장, 지역 청소년 성장 지원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000만원 전달 및 노사공동 봉사 참여

지난 8일,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YMCA와 지역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 후원금 3,000만원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올 해 LG화학과 YMCA는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알지,풀지’, ‘여수 쓰담’ 총 3건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알지 풀지’는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LG가 만든 ESG실천 어플 ‘알지(RZ)’를 연계하여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며 일상 속 친환경 생활습관 정착을 돕는 활동이다. 목표 미션 포인트를 달성한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도서 상품권을 증정한다.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는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여수시의 대표적 청소년 생활체육 경진 대회로, LG화학은 05년도부터 18년간 당 행사를 후원해왔다.

농구 대회 외에도 문화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청소년 문화 교류의 장을 형성한다.

‘여수 쓰담(여수의 쓰레기를 담다)’은 청소년 120여명과 함께 여수 해안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 활동을 실시한 뒤, 수거한 쓰레기를 기부금으로 환산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LED전등 설치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에너지 취약계층은 소득의 10%이상을 광열비로 지출하는 저소득층으로, 올 해는 에너지 취약 가구 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등의 복지 시설에도 LED전등 설치를 지원했다.

이 날 LG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여수 쓰담’의 후속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노후 백열등을 LED전구로 교체하는 봉사를 실시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윤명훈 주재임원은 “청소년은 지역의 미래이자,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성장을 지속 후원하겠다. “ 며 소감을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