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여수상의, 찾아가는 학생 대상 금연 캠페인 전개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로 흡연예방 캠페인 적극 나서

여수상공회의소가 여수기업사랑협의회와 공동으로「여수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클린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클린 캠페인은 청소년의 흡연문제를 개인의 문제로만 바라보기 보다는 가정과 학교, 사회 구성원 모두가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 줘야 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청소년 대상 지역사랑 운동 사업이다.

여수상의는 우선 역내 일선학교를 방문하여 금연교육 희망 수요를 파악하고, 금연교육 컨설턴트와 함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편성 후, 찾아가는 클린 캠페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문 교육 후 학생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교육의 질을 담보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5월 9일 여수 안산중학교에서 시작한 여수상의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은 여수공고, 여수정보고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여수상의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올곧은 구성원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지역사랑사업의 일환으로 처음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육방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