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2022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1위6개 직종 출전, 금, 은, 동 모두 석권

여수공업고등학교가 2022년 전라남도 기능경기대회에서 26개 참가기관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여수공고는 용접, CNC밀링, CNC선반, 전기제어, 모바일로보틱스,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에 참가해 금6, 은6, 동6, 장려3을 수상하며 출전한 전 직종 모두 금, 은, 동을 석권했다.

이번 대회 금, 은, 동을 수상한 여수공고 학생들은 8월 경상남도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남도 대표 선수로 출전하여 전국의 우수기능인들과 실력을 겨룬다.

용접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김의진 학생은 “여수공고에 입학하면서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를 꿈꾸며 전공심화동아리에서 꾸준히 기술 훈련을 해왔습니다. 전국대회도 열심히 준비해서 꼭 금메달을 수상하여 꿈에 한 발짝 다가가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형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교가 매년 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특화된 교육과정과 전교직원들의 헌신, 학생들의 열정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다가오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마음껏 실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남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능학교에 주어지는 대통령 표창 교기휘장을 수여한 여수공고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학교에 주어지는 기능탑(금탑 1회, 동탑 2회)을 수상한 바 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