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시, 사이버 외국어 원어민 화상학습 수강생 선착순 모집영어‧중국어 2개 과정…1월 3일부터 400명 온라인 선착순 모집

여수시가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시민 양성을 위해 2022년도 제48기 외국어 원어민 화상학습 수강생 4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원어민 화상학습은 영어, 중국어 2개 과정으로,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여수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년에 총 3기수로 기수별 4개월로 운영된다.

학습은 1월 28일부터 5월 17일까지, 원어민 강사 1명과 학생 5명이 그룹을 이뤄 평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1일 30분(월‧수‧금) 또는 45분(화‧목)간 실시간 원격화상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습참여 신청은 1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여수시 외국어 원어민 화상학습 홈페이지(http://cyberedu.yeosu.go.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레벨테스트를 통해 영어와 중국어 2개 국어에 대해 수준별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생은 학습을 위해 컴퓨터,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 PC용 카메라 등을 준비해야 하며, 태블릿 PC나 모바일 학습도 지원한다. 수강료는 시가 전액 지원하고, 교재는 필요 시 수강생이 부담한다. 저소득가구일 경우 헤드셋과 화상카메라를 무료 제공한다.

수강생에게 화상학습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온라인(영어, 중국어, 일어, 토익, 토플, 생활영어 등)어학 강좌와 최신도서를 포함한 4,600여종의 전자도서관을 탑재해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원어민 화상학습은 영어와 중국어를 모국어 사용하는 국가의 원어민 강사로 구성된다는 점이 타 지자체와 다른 강점이다”고 강조하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등 국제행사를 대비해 고급반의 희망자를 통역자원봉사자로 양성하는 등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여수시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