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패!최우수기능학교 동탑수상, 금2, 은2, 장려4
CNC밀링 메달리스트 경기 장면(여수공고 제공)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지난 9월 14~21일까지 전북 일원에서 개최된‘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2, 은2, 장려4로 최우수기능학교에 주어지는 기능탑인 동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국내 기술 숙련인들의 축제로서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여 각 직종에서의 최고 기술자를 뽑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 전라북도, 전라북도교육청이 공동주최했으며, 지난 6월에 열린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 은, 동을 수상한 50개 직종 1천778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한 여수공고는 용접에서 금메달(3년 나민혁), 장려상(2년 이상혁), 모바일로보틱스에서 금메달(3년 김민수·이현빈), 전기제어에서 은메달(3년 김윤수), 장려상(3년 김성수), CNC밀링에서 은메달(3년 조정수), 장려상(3년 강민성), CNC선반에서 장려상(3년 주건웅)을 수상했다.

용접분야 나민혁, 모바일로보틱스분야 김민수·이현빈, 전기제어분야 김윤수 학생은 2021년에 열리는 제46회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대회 준비에 힘써온 지도교사와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기술향상과 자기개발에 정진하여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