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한화 여수사업장, “소녀야, 너를 응원해”저소득가정 중.고교 여학생 600명에게 생리대 키트 지원

㈜한화 여수사업장이 지난  28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회의실에서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지원사업 “소녀야, 너를 응원해”업무 협약 및 전달식을 가졌다.

협약 및 전달식에는 ㈜한화 여수사업장 최병오 사업장장,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이기석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화 여수사업장은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여전히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성장기 여성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민관 3개기관이 협약을 맺고 2022년까지 3년간 33,000,000원의 사업비를 기탁하여 지역 중.고등학교 여학생 600여명에게 생리대, 위생속옷 등 보건위생용품 키트를 제작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년도 200명의 아이들에게 6개월 사용분을 전달했다.

㈜한화 최병오 사업장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성장동력인 청소년들의 복지증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정부에서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들에게 생리대 지원이 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많은 아이들이 지원을 받지 못 하는 실정이다. 오늘 말 못할 고민을 가졌던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보건위생용품을 지원해 주신 2개기관에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