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레저
여수시, 웅천해수욕장 ‘안심 예약제’ 시범 운영내달 11일부터 시행, 해수부 ‘바다여행’ 홈페이지, 전화 예약, 현장 접수 가능

여수시가 지난 18일 발표된 해수부의 ‘코로나19 해수욕장 방역 보완 정책’을 수행하기 위해 내달 11일부터 개장하는 웅천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안심 예약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여름 웅천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수부 ‘바다여행’ 홈페이지나 전화(☎061-659-3969)로 미리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해야 한다.

예약을 한 사람은 당일 세 개 출입구를 통해 본인 확인과 발열 체크 등을 거친 후 해수욕장에 입장할 수 있다.

시는 예약제 운영을 통해 해수욕장 이용객 혼잡도를 사전에 파악해 특정 해수욕장으로 집중된 이용객을 인근 해수욕장이나 물놀이 시설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처음 운영하는 예약제로 해수욕장 이용에 일부 혼선이 예상된다”며 “운영 과정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은 신속하게 보완‧개선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이번 예약제 시범 운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대비, 안전한 해양관광을 위한 시험무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심 예약제는 여수, 목포를 포함해 올여름 해수욕장을 개장하는 11개 전남 시‧군 14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