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여수상의,‘교육지원센터 개소’퇴임 공장장을 활용한“미래세대를 위한 멘토십”맞춤형 교육 제공

여수상공회의소가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로 설치하고 지역인재의 역내 취업률 제고를 위해 나선다.

여수상의는 5일 여수상의- 한국능률협회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시의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여수상의 교육지원센터는 작년 일자리지원센터에 이어 개소하는 두 번째 센터이며, 일자리센터와 교육지원센터를 활용한 취업률 제고와 회원사 임직원들의 현장 실무능력 향상을 전담할 계획이다.

특히 여수상의는 여수국가산업단지에서 퇴임한 공장장들을 활용한 “미래세대를 위한 멘토십” 교육프로그램 운영한다고 한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건 등을 일선학교에 제공하여 취업 수요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업에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수요조사에 기반을 둔 실무패키지 교육, 여수지역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입교육 대행, 법정의무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작년에 여수상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취업률 제고와 역내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고 말하면서“올해 개소한 교육지원센터도 수요에 기반을 둔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써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