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교육청, 2019.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관내 550여명의 학생 및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Fly to the Sky! Catch your Dream!’ 는 주제로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 글로벌 페스티벌은 여수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국제화특구 운영으로 의사소통역량 및 공동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여수중학교 ‘Yeosu Disney Book Club’외 31개 동아리 부스 운영했다.

이번 부스 운영은 글로벌 동아리들이 1년간 운영해 온 활동들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동아리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관심을 갖도록 진행됐다.

특히, 원어민 보조교사들의 협력으로 체험활동을 하는 학생들에게 외국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여수교육지원청과 협력 관계인 여수시의 원어민 보조교사 지원 사업이 빛을 발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의 영상 축하 메시지는 부스를 운영하는 교사들과 학생들 뿐 아니라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여수 지역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과 더 큰 꿈과 비전을 품을 수 있는 격려와 응원이 됐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외국어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고, 글로벌 시대에 맞게 외국어와 동아리 활동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글로벌 시대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바로 서기 위해 더 내실화된 프로그램 운영과 나아가 마을공동체가 함께 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밝혔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