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문수초, 글로벌 마켓데이 진행전학년을 대상, 물건 구입 및 판매시 영어만 사용

여수문수초등학교가 지난 7일 문수관에서 ‘여수문수 글로벌 마켓데이’를 진행하여,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여수문수 글로벌 마켓데이란 전학년을 대상으로 물건을 구입 및 판매시 영어만을 사용하여 실제 마켓을 운영해 보는 행사로 문구와 소품코너, 1달러 미션 코너, 스낵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를 위해 문수초 학생들은 틈틈이 주요 필수 문장을 암기하였으며, 문수초 특색 교육활동인 Talk Talk English(영어문장 외우기)를 통해 모은 도장을 문수 글로벌 달러로 환전하여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성취감을 갖게했다.

또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글로벌 친구 이해하기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문화의상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와 다문화 관련 퀴즈를 푸는 게임을 통해 글로벌 친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었다.

체험에 참여한 김희주 학생은 “영어를 주제로 해보는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내년에는 영어로 좀 더 유창하게 말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배도원 교장은 “새로운 문화를 이해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를 갖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