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
전남도 대표 블로그 운영 전국 최고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 수상

전라남도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 평가에서 지방자치단체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은 인터넷 전문가 약 3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다.

도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총 7개 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매일 평균 12건의 콘텐츠를 동영상, 사진, 웹툰, 인포그래픽,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민에게 제공하며 소통을 확대해 쌍방향 공감대를 형성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라남도 대표 블로그(https://blog.naver.com/greenjeonnam)에서는 70명의 블로그 기자단이 활동, 전남 관광지를 비롯해 특산물, 동네 소식, 창업 사례 등 구석구석을 활발하게 취재해 알리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총 400건의 블로그 콘텐츠를 게시할 예정이다.

최병만 도 대변인은 “도민에게 도정소식을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1인 미디어시대 등 SNS 홍보 트렌드 변화에 따라 동영상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도정 홍보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