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YMCA, ‘청소년 우리지역 도보순례’지역사회의 산과 들, 연안, 역사를 이해

여수YMCA 및 여수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0여 년 동안 ‘청소년 우리지역 도보순례’(이하 도보순례)를 진행하고 있다.

여수시청소년어울림마당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도보순례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인 산과 들, 연안, 지역의 역사를 이해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청소년이 미래세대로서 건강한 성인과 지역사회 시민의 일원이 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뜻 깊은 행사다. 

지난 10일부터11일까지 1박 2일동안 여수지역 청소년 89명은 무더운 여름속 총 22.7km를 도보로 이동활동에 참여했다.

청소년우리지역도보순례는 ‘청소년 마을과 만나다’라는 취지속에서 지역사회를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있다.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오는 여수시의 구전을 알아가는 시간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 또래 집단과 함께 공동체 활동을 해볼 수 있는 조별활동 및 문화한마당, 여수지역 도보여행이 진행됐다.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은 또래들과 함께 자연으로부터 체득할 수 있는 생명과 평화의 감수성을 배우고, 미래 통일세대인 청소년들이 8.15광복절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행사를 통해 평화통일과 화해협력의 의미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여수YMCA 및 여수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도보순례를 통해 우리지역을 이해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의 시민, 평화로운 지구시민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힘겹지만 좋은 경험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