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교육청, 언어치료프로그램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관내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 5명에게 겨울방학 중 언어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겨울방학 언어치료프로그램은 센터에 상주해있는 전문 언어치료사가 아동별 장애특성에 맞는 개별화 치료프로그램을 학기 중에 이어 실시하며 부모교육을 통하여 아동이 일상생활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아동들이 특수교육지원센터로 내방하여 학기 중에는 하지 못한 색다른 활동을 하며 일대일 및 소그룹 형태로 언어치료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료의 연계성을 확보해 특수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특수교육대상자의 표현언어 증진, 조음능력 향상, 또래간의 상호작용 촉진을 통해 사회성 증진과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학동안 진행되는 언어치료프로그램은 개별치료와 그룹치료로 나누어 진행되며 역할놀이, 그림카드로 이야기하기, 차례와 규칙이 포함된 보드게임하기 등으로 진행된다.

치료지원서비스를 받고 있는 학부모 김씨는 “학기 중 뿐만 아니라 겨울방학에도 치료를 꾸준히 받을 수 있어 좋다”며, “긴 겨울방학 동안 아이에게 언어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었는데 치료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효율적인 언어지도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현아 기자  rlagusdk8080@gmail.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