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 개최 여수지역아동센터와 15년간‘희망에너지교실’ 운영

GS칼텍스가 27일 전남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세미나실에서 "2024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의 예술교육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지역 내 뜨거운 호응과 높은 효과성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7월24일부터 8월10일까지 11개 지역아동센터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예술교육을 집중 실시하며, 추가로 9월에는 프랑스 대표 화가 앙리 마티스의 미술품 관람도 예정되어 있다.

GS칼텍스 사회공헌 담당자는 “작년부터 희망에너지교실은 지역 아동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예술 교육 및 체험 활동으로 문화적 다양성과 예술적 감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특별히 남미∙아프리카 등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연구하고 교류하는 ‘릴리컴퍼니’의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음악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기로 했다”며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릴리컴퍼니가 주관하는 ‘남미 리듬과 안무 교육’으로, 여섯 차례 수업 후 8월 중 예울마루 소극장 무대에 프로그램 참여 전체 아동들이 주인공으로 서는 깜짝 공연도 준비했다.

또, 참여 아동들에게 예울마루의 공연 시설 견학을 통해 실제 공연이 준비되고 진행되는 과정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전시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체험함으로써 예술적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예울마루 전시 관람도 진행한다.

김정희 연합회장은 "우리 지역 대표 기업 GS칼텍스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인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은 15년째 여수지역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줬고 특히 지역 아동들의 성장을 돕는 조력자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한 특별한 프로그램”이면서 “그간 지속적으로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GS칼텍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에너지교실은 GS칼텍스가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여수 지역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주기 위하여 2010년부터 매년 여수시 지역아동센터 10여곳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3년까지 연인원 5500여명이 참가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