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재개6월 12일~9월 8일…윈드서핑․카약‧카누‧스킨스쿠버 등 10개 종목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오는 12일 재개돼 9월 8일까지 운영된다.

체험 종목은 딩기요트, 카약, 카누,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수상자전거 등 10개이며, 운영 장소는 웅천친수공원, 소호요트마리나, 여수세계박람회장 등 3개소이다.

장소별 체험 종목은 ▲소호요트마리나에서 딩기요트, 윈드서핑, 싯온카약 ▲웅천친수공원에서는 패들보트, 카누, 윈드서핑, 싯온카약, 스노쿨링, 스쿠버 ▲여수세계박람회장은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투명카약, 싯온·싯인카약, 카누를 즐길 수 있다.

전문 강사의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는 물 빠짐이 좋은 옷․아쿠아슈즈․모자․선크림․여벌옷 등을 준비하면 된다.

단, 편의시설(샤워장, 물품 보관함) 사용료는 유료이며,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예약 날짜 기준 일주일 전부터 여수시OK통합예약 또는 전화로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각 프로그램 별 예약 방법, 연령 제한이 상이하므로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수상자전거와 투명카약은 초·중·고등학교와 청소년단체에 참가 자격을 우선배정하며, 이들 기관은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070-7786-1004 또는 ☎ 061-641-0591)에 우선 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해양을 만끽하면서 수상레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