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2024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1위금 9·은 9·동 9·장려 7

여수공업고등학교가  ‘2024 전남기능경기대회’에서 금 9개, 은 9개, 동 9개, 장려 7개 수상으로 종합 1위에 올랐다.

전남기능경기대회는 도내 숙련기술인들의 축제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4월 1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 진행됐으며 38개 직종에서 대학교, 직업계고, 산업체, 훈련기관 등 388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여수공고는 용접, CNC밀링, CNC선반, 전기제어, 모바일로보틱스, 산업용드론제어, 산업제어, 프로토타입모델링, 클라우드컴퓨팅 등에 출전하여 금 9, 은 9, 동 9, 장려 7을 수상하며 종합 1위에 올랐다.

대회 입상자는 오는 8월 경북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과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여수공고 김대원 교장은 “좋은 성과로 보답해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기술·기능 향상을 위해 전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곧 다가올 2024 전국기능경기대회를 내실 있게 준비하여 전남 기능 실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겠다.”라고 전했다.

여수공고는 매년 전남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 1위를 석권하고 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듭하며 최우수기능학교로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오는 9월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되는 2024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 2명을 배출한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기술·기능인재 양성의 요람이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