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제7회 충무공 자취 따라 떠나는 플라스틱 헌팅’ 개최충무공 이순신 장군에 대한 지역 역사와 기후변화 대응 위한 환경 교육 병행

‘제7회 충무공 자취 따라 떠나는 플라스틱 헌팅’ 행사가 지난 29일 여수시 돌산읍 진목마을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수투데이, 해양환경인명구조단 여수구조대가 주최·주관하고 (주)한화방산 여수사업장 후원으로 (사)여수종고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수투데이가 기획한 '충무공의 자취 따라 떠나는 ‘플라스틱 헌팅’은 지구의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에 대한 환경 교육과 함께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 실천운동과,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해 활약한 충무공의 유적을 따라 이동하면서 여수 지역에 대한 역사현장 탐방과 함께 플라스틱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을 병행해 진행하는 애향ㆍ환경 시민 실천운동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주)한화방산 여수사업장 김대식 사업장장은 “(주)한화방산은 EGS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함께 멀리”라는 사회공헌 모토를 적극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제7회 충무공 자취 따라 떠나는 플라스틱 헌팅’이 지역사랑과 지구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세윤 남해환경센터장의 지구의 기후변화가 인간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한 환경 강의를 하고 있다.
향토사학자인 심재수 여수경실련 공동대표가 ‘이순신 장군에 대한 역사 교육을 하고 있다.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 현장 스케치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