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공무원 및 한국철도공사 대거 합격공무원 8명, 한국철도공사 10명 합격으로 취업명문고 면모 과시
여수공고의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합격 대비반인 취업특별반 (여수공고 제공)

여수공업고등학교가 2022년 지방직공무원 필기시험에서 8명이 합격(▲여수시청 3명 ▲광양시청 1명 ▲목포시청 1명 ▲담양군청 1명 ▲보성군청 1명 ▲장성군청 1명)하였고, 한국철도공사 필기시험에 10명이 대거 합격했다.

여수공고는 취업특별반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및 특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군부사관,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등에 우수한 취업성과를 거두며 취업사관학교로서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취업특별반에서 희망진로에 맞게 체계적으로 준비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11월 9일 현재 취업현황을 보면 ▲군부사관 12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현대삼호중공업 4명 ▲삼성중공업 1명 ▲아우스빌둥 9명(메르세데스 벤츠 2명, BMW 3명, 아우디 2명, 만트럭버스 2명) 등이 합격했고, ▲앰코코리아 6명 ▲온세미컨덕터코리아 1명 ▲우수강소 기업 31명 등이 취업을 확정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인사말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려운 공기업과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이 면접에 철저히 대비하여 최종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