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2022 지역민과 함께하는 多체험 행복 페스티벌 개최직업교육의 우수성과 진로탐색기회 제공

여수공업고등학교가 10월 29일)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여수공고가 주최하고 여수시와 여수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다(多)체험 행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교육과정 박람회 일환으로 개최된 다체험 행복 페스티벌은 여수 관내 초·중·고 학생 및 지역민을 초대해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마당으로 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알리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공고는 학교홍보관 중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상담관, 4차 산업과 관련된 3D프린팅·VR·드론·자작자동차 주행 등의 체험관, 그리고 교내동아리가 참여한 일일카페, 페이스페인팅, 방향제 만들기, 에코백 및 그립톡 제작 등 15개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여수공고 학생들은 수업시간과 동아리 활동시간에 배우고 익힌 기능 및 특기를 재능기부하며 지역민의 진로체험을 도왔다.

또한 교내 관악합주부, 그룹사운드, 난타 공연과 관내 중·고등학생의 초청 공연 등으로 행사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으며 행사장 한편에는 교사 및 재학생에게 기부 받은 물품들로 아나바다 장터를 열고, 수익금 전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