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기명 여수시장,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고시현 수상자 격려여수정보과학고 출신 고시현 군 만나 “미래기술 이끄는 혁명가 되어 달라”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24일 2022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자인 고시현 군을 만나 격려했다.

시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초청에는 여수정보과학고 박정순 교장과 장경환 웹디자인 교사도 참석해 함께 기쁨을 나눴다.

여수정보과학고 출신인 고시현 군은 지난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22년 국제기능올핌픽 특별대회’에서 웹기술 직종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기명 시장은 “고시현 군의 금메달 수상은 모교인 정보과학고는 물론 우리 여수시의 명예를 드높인 경사스런 일이다”면서 “전 세계 미래기술을 이끄는 혁명가가 되길 바란다. 시에서도 제2, 제3의 고시현 군이 지역사회에서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2017년 여수정보과학고 산업디자인과(현 AI디자인과)에 입학한 고시현 군은 2018, 2019 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018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상, 2019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2020년 졸업과 동시에 삼성전자 기능올림픽 사업부에 입사해 이번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