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작가회의 제2회 시민문학상 공모8월 말까지 여수시민 대상 현상 공모

(사)한국작가회의 여수지부가 여수지역 문학 활성화와 문학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제정된 시민문학상 공모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공모 부문은 운문(시, 시조, 동시) 및 산문(소설, 동화, 수필)이며, 등단하지 않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운문과 산문이지만, 시, 시조, 동시, 소설, 동화 수필 중에서 한 장르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운문은 모두 5편 이상이고, 산문은 200자 원고지를 기준으로 소설은 70매 이상 1편, 동화는 30매 이상 1편, 수필은 15매 이상 2편의 기준을 지켜야 한다.

시상은 운문과 산문의 두 부문에서 1명씩을 선정하며, 부문별 가장 우수한 작품 1명씩을 선정하여 운문은 상장과 상금 50만원, 산문은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9월 15일까지 개별통지하고 여수작가회의 카페를 통해서도 발표한다.

주제는 자유이고 응모 맨 앞장 별지에 응모 부문, 작품 제목, 주소 및 전화번호와 이름(본명)을 명시하고,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서 작품에는 이름을 기재하지 않아야 한다.

원고는 이메일(smy2616@daum.net)로만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작가회의 사무국장(010-2616-4161)에게 문의하면 된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