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열린강좌로 지역주민과 소통전라남도 약사회 최하은 약사 초청 “약사가 들려주는 건강이야기” 강좌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가 지난 8일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도내 동부지역 어르신 200명을 모시고 제14회 동부지역 주민소통 열린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열린강좌는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와 순천조례노인복지센터가 함께 준비한 행사로, 강사로 초빙된 전라남도 약사회 최하은 약사는 “약사가 들려주는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100세 시대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올바른 약복용법, 안전한 약사용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현재아픈증상, 현재복용 중인 처방약이나 건강보조식품들을 참여자들에게 직접 질문 받아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동부지역 어르신들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동부지역 주민소통 열린강좌는 주민과의 소통 기회를 넓히고자 2005년 10월 21일 개청 후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지금까지 문화, 건강, 웃음 등 주민이 원하는 주제를 선정, 현장을 방문해 진행하고 있으며, 총 14회에 걸쳐 3,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되었다.

동부지역본부 운영지원과장은 “동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웃음과 감동,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소통강의를 지속적 이어날 계획”이라고 말하며, 열린 강좌가 도민과의 소통·상생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