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수해경, 해양경찰 최초 컬러링북 제작 및 배포어린이 여러분! 재활용된 새 크레파스로 해양안전 색칠해 봐요!

여수해양경찰서가 해양경찰 캐릭터를 활용해 자체 제작한 컬러링북(스스로 색칠하여 완성하는 책)과 버려지는 몽당크레파스를 재활용하여 어린이들의 해양 안전문화 확산과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환경보호 캠페인 중 하나로 3월부터 6월까지 기부받은 몽당크레파스를 사회적 기업(터치포굿)에 전달해 새크레파스로 리크레용하고, 자체 제작한 컬러링북과 함께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몽당크레파스 리크레용과 컬러링북 제작은 대국민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꿈나무인 어린이들과 함께하고자 전국 해양경찰서 최초로 이뤄졌다.

제작된 컬러링북은「물놀이 안전을 위해 즐겁고 안전하게 놀자」라는 주제로 ▲함께해요! 구명조끼 ▲해양경찰은 바다의 수호자 ▲숨은그림찾기 ▲어린이와 함께하는 퀴즈 등 총 12페이지의 다양한 주제로 해양경찰 캐릭터 해우리·해누리를 활용하여 기획 및 디자인 되었다.

또한 여러 단체 및 개인들이 기부해 주신 몽당크레파스는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에 보내져 소외계층 등 미술교육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오는 7월 18일 ‘연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국민이 물놀이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돌이켜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자체 제작한 컬러링북을 통해서도 어린이들에게 해양안전문화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