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여수시, 제2호, 3호 수소충전소 이달 착공둔덕동 승용차용 충전소 9월 완공, 주삼동 화물버스용 충전소 11월 완공 예정

여수시가 제2호, 3호 수소충전소를 이달 착공해 연내 완공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여수시에 총 3개소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둔덕동에 들어서는 ‘여수 제2호’ 수소충전소는 일반 승용차 전용으로 이달 말 착공해 9월 준공 예정이다.

(주)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국비 15억 원 포함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여수시 최초의 화물버스 수소충전소인 ‘여수 제3호’ 충전소는 5월초 주삼동(삼동지구)에 착공을 시작했고,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하이젠(주)에서 국비 42억 원 포함 총 80억 원을 사업비를 투입하고 있다.

특히 ‘여수 제3호’ 수소충전소는 설비용량이 300kg/hr에 달하며, 충전기 3기를 설치해 시간당 최대 승용차 60대(5kg), 수소버스 15대(20kg) 분량을 충전 할 수 있다.

제2호, 3호 수소충전소는 지난해 환경부가 주관한 수소충전소 민간자본보조사업 공모에 두 기업이 각각 선정돼 국비보조를 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제2호, 3호 수소충전소가 연내 완공되면 수소차 이용객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수소차 보급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8월 중흥동(여수국가산업단지)에 준공된 ‘여수 제1호’ 수소충전소는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매주 수요일 휴무)까지 운영 중이며, 일평균 약 21대의 수소차를 충전하고 있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