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LG화학 여수공장, LG로컬밸류업 5기 참가자 모집지역청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LG화학 여수공장이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5기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으로 참가팀에게는 비즈니스기획 및 사회적경제 창업에 대한 무료교육 및 멘토링, 선진지견학 등이 제공되며 우수팀에게는 총상금 2,000만원의 상금과 후속 컨설팅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또는 나아갈 방향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 할 수 프로그램으로 관심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17일까지 약 4주간의 모집을 통해 선착순 30개팀(개인 가능)을 모집한다. 이후,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과정을 배우고 각 팀이 발굴하는 지역문제로 모의투자, 아이디어 발표회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계획하거나 아이디어 제안, 캠페인 활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영역 등 각종 프로그램 및 지원사업이 수도권에 집중됨에 따라, 지역의 청년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기 위해 로컬밸류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원방법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 (www.lgsocialcampus.com/lgvalueup/) 또는 다문커뮤니케이션 블로그 (blog.naver.com/damoon0228)에 첨부된 링크(http://bit.ly/2022로컬여수)로 접속, 지원서 작성 신청이 가능하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