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LG화학 여수공장 노사, 관내 저소득 청소년 위한 여성위생용품 6년째 후원건강권 및 경제적 부담 지원, 2017년부터 총 3,000 여명 수혜

LG화학 여수공장 노사가 지난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꿈을 품다 희망박스’를 진행했다.

약 3,6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만 13~19세 여성 청소년 500여명에게 후원하는 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들의 기본 인권과 건강권을 지키고 경제적 부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해당 사업은 올해로 6번째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총 3,000여명의 여성청소년이 수혜를 받아왔다.

윤명훈 주재임원은 “정부와 기업들의 지원사업이 활발해졌음에도 여전히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코로나 19 등 지역사회 경제가 일부 어려워진 가운데, 가장 많이 체감했을 취약계층 세대들이 건강을 지키는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LG화학 여수공장 노사의 마음을 한데모아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동봉해 택배로 발송함으로써 정서적으로 예민한 시기 청소년들의 마음을 생각하는 등 더욱 뜻깊은 활동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여수공장 노사는 이번 사업 외에도 복지시설 태양광발전설비 기증과 농촌지역에 친환경 커피퇴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