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수시, 설 명절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2월 10일 08시~15일 08시 무료 개방

여수시와 도시관리공단이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29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4일 밝혔다.

대상은 노외 공영주차장 23개소와 노상 공영주차장 6개소다. 다수의 관광객 방문으로 주차난이 예상되는 오동도 공영주차장은 무료개방에서 제외했다.

기간은 오는 10일 오전 8시부터 15일 오전 8시까지로 설 연휴 하루 전부터 무료개방해 전통시장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관리공단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주차장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연휴 전 주차장 주변 청결활동과 주차장 시설 등을 사전 점검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장실 등에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과 전통시장 일부 구간 주‧정차단속 완화를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서교동 공영주차장(241면)과 진남상가 공영주차장(99면)을 신축했으며, 올해는 학동 선소상가 공영주차장 2개소를 주차타워로 조성하고 남산동 농산물공판장 일원 수산시장 공영주차장을 신설해 총 491면의 주차면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