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교육청, '학부모 놀이교육 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가 지난 9일부터 6월 11일까지 3일간,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놀이교육전문지도사2급 양성과정’을 위한 「2020. 학부모 놀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교육 기본과정을 이수하여 실제적인 놀이체험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움으로써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또한 놀이교육전문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연수 수료후에는 ‘놀이가 공부다 여수학부모 한마당’ 동아리 모임과 학부모 자원봉사자(진로체험 등)로 학교 학부모회 참여 재능기부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박수정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 및 원격수업과 외부활동 자제로 저하된 체력과 면역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꺼리를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아무리 많은 구슬도 꿔매야 보배라면서, 우리 학부모의 역할과 소양을 갖고만 있지 마시고 아이들에게 자원봉사활동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겠다” 며 “학부모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행복한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학부모 놀이교육전문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