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제4회 여수음악제, 오는 16일 오디션 심사KBS교향악단 수석단원 오디션 심사, 6월부터 3개월 간 KBS교향악단 단원 직접 지도

여수상공회의소)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4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접수를 마치고 오는 16일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오디션을 개최한다.

여수상의는 지난 4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여수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하는 제4회 음악학교 학생을 공개모집하였고, 최종 접수결과 최종 86명의 역내 학생들이 지원했다고 밝혔다.음악학교는 여수지역의 음악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들이 직접 학생지도에 나서며, 여수음악제 폐막식에서 음악학교 학생들과 합동공연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올해에는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참여에 폭을 넓히고자 종래 관현악에서 성악부문과 피아노 부문을 추가했다.

오디션은 5분 이내의 자유연주로 진행하며,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일체 정보를 심사위원에게 공개하지 않고, 모든 내용은 영상에 담아 보관한다.

신청접수 결과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48명, 목관악기(플롯, 클라리넷, 오보에) 11명, 금관악기(호른, 트럼펫, 트럼본) 11명, 그리고 기악(성악, 피아노) 16명을 포함하여 총 86명이다.

오디션에 통과한 학생들은 오는 5월 30일(예정) 학부모의 참여 속에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6월부터 8월말까지 매주 주말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음악학교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여수음악제는 지역경제단체(여수상공회의소)와 지방정부(여수시)가 함께 발 벗고 나서 지역민의 문화 수준 향상과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전국적으로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면서 “여수음악제가 지역민의 참여를 늘리고, 이벤트 성 음악제를 지양하기 위한 핵심 프로그램으로 음악학교를 제시한바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고, 여수상공회의소와 KBS교향악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 및 여수명소에서 4일 간 진행된다.

이종운 기자  ljwzooddy12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