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경제
여수상의, ‘2020년 맞춤형 전문 운수종사자(시내버스) 양성사업’교육훈련 개강식 개최

고용노동부와 여수시의 보조금 지원으로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2020년 맞춤형 전문 운수종사자(시내버스) 양성사업’의 교육훈련 개강식이 지난 5월 8일 여수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2019년 여수상공회의소가 처음으로 시행했던 운수종사자 양성사업이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실시한 19년도 사업 최종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S 등급을 받아 다년도 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도 추진하게 됐다.

그래서, 올해도 지난 4월 20일까지 교육훈련 지원 신청을 받아  운송 업체 인사 관계자의 1차 면접을 통해 24명이 선발하였으며, 앞으로 기능 안전교육 직무교육, 인성‧소양교육, 서비스 향상 교육, 신규채용자 교육 등약 8주간 맞춤형 전문 운수종사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 2일 수료식을 마치고 지역 3사(동양교통, 오동운수, 여수여객)에 채용될 예정이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전년도 운수종사자 양성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된 것에 힘입어 올해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24명 전원이 취업하여 일자리 창출 및 운송 업체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