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교육
여수공고,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쌀 나눔 실천지역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에 사랑의 쌀 배달

여수공업고등학교가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주위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여수공고 학생들은 지난 28일 여수시 군자동, 충무동, 연등동 등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방문하여 쌀 400kg과 혼합곡 160kg, 라면 20박스를 배달했으며 여수공고 교직원들도 쌀 기부 및 배달에 동참했다.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에 나와 쌀 운반을 하면서도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새기며 미소를 잃지 않았다.

여수공고는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연탄 대신 쌀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여수공고 세계시민동아리 학생들이 처음으로 시작한 이 봉사활동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늘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해마다 우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주위의 이웃들을 도우며 훈훈한 정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나 대견스럽다.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서 추운 겨울을 보내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심경택 기자  shimkt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